[242호 십자말 풀이]

가로열쇠

  1. 사회학에서‘사회적 거리두기’는 대체로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며 혐오와 차별의 기제로 작동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WHO는‘OOO OOOO’라는 용어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기획 지면)
  2.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플랫폼. 2013년도에 처음 출범하여 지금까지 매년 운영되고 있다. (인터뷰 지면)
  3. 유럽의 철학자 중 한 명으로, 그는 COVID-19로 인해 그동안 개인의 의식을 사로잡아 온“공포 국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하지만 이런 우려는 소셜미디어에서 조롱의 대상이 되기도 했고, 동료 철학자들의 반대에 부딪히기도 했다. (문화비평 지면)
  4. 지난 3월 26일, 본교 서울교정 학부 52대 중앙운영위원회는 지속되는 비대면 수업 진행에 따른 등록금 재논의를 위해 대학본부를 대상으로 OOOOOOOO의 개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보도기획 지면)
  5. 에릭 홉스봄(Eric Hobsbawm)과 테렌스 레인저(Terence Ranger)가 편집한 『만들어진 전통(The Invention of Tradition)』, 어니스트 겔너(Ernest Gellener)의 『네이션과 내셔널리즘(Nation and Nationalism)』과 함께 내셔널리즘 연구의 시금석으로 인정받는 베네딕트 앤더슨(Benedict Anderson)의 저서. (인문학술 지면)

세로열쇠

가. 프랑스의 작가이자 철학자이다. 저서『기다림, 망각 L’ATTENTE L’OUBLI』(1962)을 남겼다. (책지성 지면)
나.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2011년 개봉작이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인 유행병 (pandemic)이 됨 에 따 라 감 염 병 을 다 룬 <아 웃 브 레 이 크 Outbreak> (1995), (2011), <감기>(2013) 등의 영화가 새삼‘코로나 시대’의 필견 리스트로 떠오르고 있다. (영화비평 지면)
다. 쥘 바르베 도르비이의 소설『OOOO』.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과 앙리 조르주 클루즈 감독이 판권을 두고 경쟁을 벌였던 사건이 있다. (테마비평 지면)
라. 2017년부터 운영 중인 독립&단편 영화관. 원하는 독립영화를 내 시간에 맞춰 영화관과 같은 공간에서 관람할 수 있는 이색 장소다. (REVIEW 지면)
마. 다양한 청년위기 중에서 주거환경과 관련해 도움을 주기 위해서 마련한 정책제안. 한 가구 당 20만원씩 총 5,000명을 지원하는 100억 원 규모의 메인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에 시행 예정 중이다. (인터뷰 지면)
바. 앙리 조르주 클루즈 감독의 예술 다큐멘터리 영화. 1956년작으로 입체파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Pablo Ruiz Picasso)가 주연했다. (테마비평 지면)

십자말풀이는 경희대학교 대학원 신문 <대학원보> 제242호 지면의 내용으로 구성된 퍼즐입니다. 정답은 5월 31일 대학원보 홈페이지(www.khugnews.co.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5월 30일까지 정답을 작성하시어 정답 사진을 대학원보 메일(khugnews@khu.ac.kr)로 보내주신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드립니다.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