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호 보도] 본교의 원격 수업 진행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지난달 전국 모든 유·초·중·고에 대한 개학 연기 방침을 발표했다. 그러나 이와 달리 대학에 대해서는 ‘2020년 1학기 학사 운영 권고 안’을 제시했다. 더불어 교육부는 2020년 1학기 학사 운영을 평가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본교 또한 코로나19의 심각한 상황을 고려해 3월 2일로 예정됐던 개강일을 같은 달 16일로 2주 연기한 바 있다. 그러나 상황이 지속해서 악화됨에 따라 변경된 개강일부터 첫 4주 동안 원생들이 등교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원격수업 (비대면 수업)을 수강하도록 결정했다. 원격수업은 실시간 강의 플랫폼 Cisco Webex와 비실시간 강의 플랫폼 구글 클래스룸 두 가지가 교수 재량으로 선택되어 활용됐으며, 수강 방법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메일 발송으로 이뤄졌다.

고등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대학은 1년에 30주 이상 한 학점에 최소 15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모든 대학은 각 학기당 16주씩 1년에 총 32주간의 학사 일정을 시행하게 된다. 본교를 포함한 대다수의 다른 대학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개강이 미뤄지게 됐고 본래 16주 에서 14주(또는 15주)로 학사 일정이 단축됐다. 변경된 본교 학사 일정은 본교 홈페이지(www.kh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 beapolar0819@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