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호 보도] 2019학년도 학위수여식 미시행, 코로나19로 인한 조치

본교는 지난 1월 20일 국내에서 최초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하고, 이후 감염 위기 경보 단계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2월 19일로 예정되어 있던 201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취소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것으로 본교를 포함한 대부분 대학은 전기 학위수여식을 미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본 행사를 취소하기에 앞서 전기 학위수여식은 ‘리뷰 2019 영상’을 시작으로 한균태 신임 총장의 졸업식사와 우 수학위논문상 시상 및 학위수여, 축하행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다. 행사가 미시행됨에 따라 2019학년도 전기 우수학 위논문 수상자는 2월 14일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최우수학위논문상에는 이한나(호텔경영학과 박사 졸업) 씨 외 4명이, 우수학위논문상에는 15명이 선발됐으며, 시상식이 진행되지 않음에 따라 일반대학원 행정실에서 상장 수령이 이뤄졌다.

최우수학위논문 수상자 이한나 씨는 “박사과정 동안 구 철모 교수님 및 커미티 교수님들 지도아래, 같은 연구실 선·후배분들과 노력하여 좋은 연구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며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박사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게 되어 기쁘고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졸업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국내 학생들과 유학생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함께 잘 극복해나가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김유진 기자 | beapolar0819@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