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8호 보도] 서울교정 중앙도서관, S2Journal 이용교육 특강 실시

서울교정 중앙도서관(이하 서울중도)은 S2Journal 이용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본 강의는 9월 18일(수)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중도 1층 정보교육실에서 진행됐다. 강연자는 아르고넷 박민순 부사장이 맡았으며 20여 명의 원생이 참가했다.

S2Journal은 학술지의 IF(Impact Factor)뿐만 아니라 등재 년도 및 연구 동향을 살필 수 있는 학술지정보서비스이다. 박민순 부사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S2Journal의 이용을 통해 가짜 저널 및 가짜 학술지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 강조했다. 요즘은 가짜 논문 생성기도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생성된 부실학회에 투고하는 것은 연구자에게 가장 큰 피해라는 것이다. 더불어 지표를 분석해“KCI/SCI급 학술지 투고뿐만 아니라 등재후보학술지의 공략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특강의 진행을 맡은 학술연구지원팀 최윤희 과장은 “작년부터 도입된 학술지분석서비스는 투고자 입장에서 산발적인 학술지의 정보를 파악하기 용이하다”면서, 논문을 투고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를 표했다. 현재 S2Journal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학술지분석서비스라는 단독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김웅기 | dndrl0314@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