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호] 서울교정 미래인재센터, 2019학년도 상반기 명사특강 시리즈 실시

지난 4월 3일 서울교정 오비스홀 151호에서 2019학년도 상반기 미래인재센터 명사특강 시리즈가 열렸다. 이날 특강 은‘다재다능 만능 엔터테이너 박슬기, 그녀에게 물었다 – 당신에게 도전과 열정이란?’ 주제로 기획됐다.

어려서부터 가수가 되고 싶어 오디션을 봤던 방송인 박 슬기 씨는 가정 형편문제로 꿈을 접었다고 했다. 그러나 노래에 늘 열정이 있었기에 그녀는 우연히 알게 된 ‘팔도 모 창 대회’에 나가 대상을 받으면서 방송 업계에 뛰어들었다. 이후 시트콤, 뮤지컬, 예능 프로그램 등을 시작했으나, 일이 끊기며 슬럼프가 찾아왔다고 한다. 그때 지금의 리포터 자리 제안이 들어왔고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방송임을 깨닫고 다시 시작했다고 했다. 그렇게 현재까지 해당 프로그램의 최장수 리포터로 자리 잡았다. 지금도 방송일을 하며 고루 함에 때때로 힘들지만, 일을 하며 겪는 당근과 채찍 에피소드들로 자부심을 갖고 하고 있다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슬기 씨는 “보이는 즉시 두드리세요. 미리 준비하면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정면 승부!”라는 말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미래인재센터에서는 명사특강 외 에도 취업·창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웹페이지(job1.kh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 beapolar0819@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