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호 보도] 국제교정 총학생회, 2019-1 재능교류 사업 실시

지난 4월 17일 국제교정 외국어대학 304호에서 외국인 원 생들을 대상으로 한 ‘First Step Korean Speaking’강좌가 시작됐다. 총 7개국 원생들이 참석했으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해당 수업을 담당하는 윤희수(국제한국언어문화학과 박사과정) 씨는 “외국인 원생들의 대학생활에서 필요한 한국어를 가르쳐주고자 기획했다”며 “첫 수업이지만 학생들이 적 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해주어 기쁘다”고 말했다.

수업에 참여한 Patricio Rivera(생체의공학과 박사과정) 씨는 “정말 재미있고 즐거운 수업이었다”며 “강사님이 잘 설명해주셔서 오늘 배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국제교정 총학생회가 기획한 재능교류 사업은 지난 4월 15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총 6주간 진행된다. 강의는 ‘First Step Korean Speaking’, ‘초급 중국어’, ‘외국인에게 한국어 가르치기’, ‘초급자를 위한 스페인어 일상대화’, ‘HPLC 사용을 위한 이론적, 실제적 접근’으로 구성됐다. 재능교류 사업 은 원생이 강사가 되어 다른 원생을 가르치는 것으로, 원생에게 강의 기회와 전공 외 지식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강사에게는 강의가 모두 마무리된 이후 강의지원비 와 강의확인서가 발급되며,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김유진 | beapolar0819@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