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3호 보도] 서울교정, 2019학년도 전기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서울교정 일반대학원은 지난 2월 28일 오후 1시 청운관 지하 1층 강당에서‘2019학년도 전기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 테이션’을 개최했다. 행사는 대학원장의 환영사, 서울교정 부원장의 연구윤리특강, 중앙도서관 이용교육, 선배특강, 학사안내 순서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는 김종복 대학원장, 박규창 부원장, 오나선 중앙도서관 사서, 이용휘 행정계원이 참석해 원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김종복 대학원장은“학자가 되기 위해서는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대학원은 학자가 되기 위한 첫 스텝임을 강조하며 원생들을 환영했다. 박규창 부원장도“연구윤리는 연구자로서 살아가기 위한 가장 기본이다”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도서관 이용교육을 맡은 오나선 사서는 외국인 원생의 학업에 유익한 정보를 전했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연사 들은 외국인 원생들을 위해 외국어와 한국어를 번갈아 사용 하며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외국인 원생의 학교생활을 위한 멘토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선배특강에서 장우정(언론정보학과 석사과정) 멘토는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으면서“힘든 일이 있으면 언제든 멘토를 찾아 달라”며 원생들을 독려했다. 행사는 학사안내를 마지막으로 외국인 원생들의 힘찬 박수와 함께 마무리됐다.

김웅기 | dndrl0314@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