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호 보도] 심리상담연구소, 경희인을 위한 슬럼프 극복 세미나 개최

 

서울교정 심리상담연구소는 지난 11월 27일 교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슬럼프 극복 세미나 ‘혹시, 너도 슬럼프?’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생활 중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슬럼프에 대해 이해하고, 극복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기획됐다.
서울교정 중앙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으며, 『레전드는 슬럼프로 만들어진다』(2017)의 김수안 작가가 강연을 맡았다. 강연 전반부에서는 KBO 선정 야구 레전드 선수들의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심리적 자산 4가지 내적동기, 숙달목표, 메타인지, 자기결정성에 대해 소개했다. 강연의 후반부는 당장 슬럼프에 처한 이들을 위해 슬럼프를 마주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다루었다.
김수안 작가는 슬럼프 극복을 위한 회복탄력성에 대해 설명하며 “도움을 청하는 것은 슬럼프 극복을 위한 행동의 일환이므로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슬럼프에 빠졌을 때 심리상담연구소에 상담을 신청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심리상담은 서울교정 학생회관 103호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2-961-020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효성 | qhs0801@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