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호 보도] 글로벌미래교육원 청년취업아카데미, 무역인력양성과정 설명회 개최

지난 10월 5일 글로벌미래교육원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융복합전자상거래 무역인력양성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서울교정 무용학부관에서 진행된 본 설명회는 청년취업아카데미 훈련을 통해 무역인력을 양성하고, 진로 설계 및 졸업생의 취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무역인력양성과정은 본교에서 처음 실행하는 과정으로, 글로벌물류·무역상거래·전자상거래 분야의 전문 지식과 능력을 함양하도록 교육하는 훈련과정이다. 200시간의 단기과정과 600시간 장기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교육생은 협약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현장 실습 기회를 부여받는다. 또한 훈련 과정 이수 후 6개월 동안 일대일 취업 지원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언론정보학과 성채윤 학부생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지만, 시간상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설명회를 진행한 정경대학 무역학과 배경원 교수는 “인문·사회·예술계열에 상관없이 교육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한다”며 “학부생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원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10월 15일부터 시작된 본 교육은 12월 중순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글로벌미래교육원 취업아카데미(02-961-9177)를 통해 가능하다.

김수애 | suaepic@khu.ac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