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호 보도] 201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202-22-1

지난 8월 20일 오전 11시 201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이 서울교정 평화의전당에서 열렸다. 이날 총 517명(박사 131명, 석사 386명)의 원생들이 학위를 취득했다.
본 행사는 고석오 국제교정 대학원 부원장의 개식선언으로 시작해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한균태 부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졸업식이란 꽉 채워진 결실을 축하하면서도 새롭게 시작될 세상살이를 격려하는 자리”라며 끝이라 생각하지 말고 하루하루 배워나가길 강조했다. 이어 본교 회계학과 출신의 문주현(㈜MDM · 한국자산신탁) 회장이 축사를 통해 “우리는 자신을 얼마나 믿느냐에 따라 믿는 만큼의 일을 할 수 있다”며 격려했다. 답사는 졸업생 대표로 박건혁(나노의약생명과학과 박사 졸업) 씨와 외국인 학생 대표 베르따(아동가족학과 석사 졸업) 씨가 “졸업하더라도 경희 가족으로서 평생 함께 할 것”과 “우리 모두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각각 답사를 전했다.
최우수학위논문상 수상자로는 인문사회계열에서 고대유(행정학과 박사 졸업) 씨와 그 외 4명이 선정됐다. 인문사회계열 수상자인 전현식(사회학과 석사 졸업) 씨는 “지도교수님의 가르침과 격려가 없었다면 이 논문은 완성되지 못했을 것”이라는 말과 “희노애락을 함께 해 준 사회학과 여러분들께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일권 | ivandurak@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