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호 보도] 서울총학, 유학생 통계 및 논문작성법 특강 개최

217-15-1

서울교정 총학생회(이하 서울총학)는 외국인 원생을 위한  ‘유학생 통계 및 논문작성법 특강’을 개최했다. 본 강의는 논문작성법, 연구조사방법론 특강으로 나뉘어 실시됐다. 논문작성법 강의는 9월 29일, 연구조사방법론 강의는 9월 30일부 터 10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두 강좌 모두 오비스홀에서 장준(건국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부 교수) 강연자가 강의를 맡았다.

이번 특강은 일반대학원에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의 연구 능력 향상과 연구자로서의 자질 및 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학술지원 프로그램이다. 서울총학 측은 “외국인 원생들이 유학을 와서 겪는 학술적 측면의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원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특강 취지를 밝혔다.

본 강의에는 총 30여 명의 외국인 원생이 참여했으며, 서울총학은 강의를 모두 이수한 원생에 한해 교육비 전액을 환급했다. 외국인 수강생 다이옌(호텔경영학과 석사과정) 씨는 “통계 및 연구조사방법에 대해 논문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어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논문 작성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황정환 | delijh@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