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호 습격인터뷰: 국제교정 총학생회] 투명하게 도약하는 국제교정 총학생회

interview211

Q. 국제교정 총학생회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국제교정 총학생회는 경희대학교의 학생자치기구로서 회장, 부회장, 단과대학 회장 7명, 집행부 6 명,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학생회는 단과대학이 할 수 없는 부가적인 사업을 단독으로 추진하여 원생들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한 복지 사업과 원생들의 학술적인 요구에 맞춘 교육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원생들의 민원을 처리하기도 합니다.

Q. 구성원들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단과대학 회장단은 단과대학의 특수성과 방향성을 고려하여 각 단과대별 민원을 수렴하고 고충을 해결하며, 총학생회 사업을 단과대 원생들에게 직접 혹은 조교를 통해 이메일로 알려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집행부(기획사무국, 교육환경국)는 교비 예산 사업과 자치회비 예산 사업을 집행하고, 회장과 부회장은 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전체회의를 2 주에 한 번씩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 총학생회 사업만을 다루는 집행부 회의, 국장들을 포함한 간부급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의록은 국제교정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Q. 국제교정 총학생회 사업에 관한 구체적인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총학생회의 사업들은 학생회장의 선거 공약에 맞추어 계획되고, 사업 예산에 맞추어 단과대학 회장과 회의를 거친 후에 재편되어 실행됩니다. 현재 저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교육환경 개선 사업과 학생복지 사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는 영어 특강, 통계학 특강, 단과대학별 인문학 특강 등이 있으며, 학생복지 사업으로는 웰빙클럽, 제휴안과, 건강검진 사업 등이 있습니다. 사업은 또한 크게 자치회비 예산 사업과 교비 예산 사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치회비는 총학생회 회의비, 조교네트워크 사업, 예비군 조식 사업, 논문제본지원비 등 비교적 소규모 사업에 지출되며, 교비는 굵직굵직한 사업에 지출됩니다.

Q. 총학생회 선거와 관련하여 후보자 중 한 명에 대한 경고와 사과문이 원생들에게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총학생회의 선거는 기본적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시행세칙에 따라 학부총학선거의 일정 및 기간과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30대 총학생회도 선거를 처음 준비하고 있고, (그동안은 단일 후보라)선거전 자체가 처음이라 민감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집행부였던 원생들이 후보자로 출마했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을 하였습니다. 운영상 미숙한 부분이 계속해서 발견되어 원생들에게도, 학생회의 의도와 다르게 해석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후보자들에게도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들에 대해서는 다시 해명자료를 게시할 것입니다.

Q. 총학생회를 운영하는 데 어려운 점이나, 원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총학생회를 운영하는 데 가장 어려운 점은 원생들과의 소통입니다.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현수막을 거는 등 원생들과의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 원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사업을 구상하지 못하여 그 소통이 가로막힌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총학생회라는 조직은 원생을 위해 존재하고, 원생을 위해 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총학생회를 달리게 하는 원동력은 원생들의 관심입니다. 원생들이 총학생회에 대해서 신뢰도가 없다고 하더라도 관심을 가져주시고, 잘못된 것이 있다면 질책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총학생회도 더욱더 투명해지도록 자정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송영은│lovericki@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