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9호 보도] 국제교정,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지난 8월 25일 오후 3시, 중앙도서관 피스홀에서 국제교정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됐다. 국제교정 총학생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원 학사일정 및 총학생회 사업계획, 중앙도서관 이용 안내 등이 소개됐다. 본 행사에는 이승한 국제교정 부총장, 송재룡 대학원장의 환영사가 예정돼 있었으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취소됐으며, 대신 고석오 국제교정 대학원 부학원장이 환영사를 맡았다. 이날 환영사에서 고석오 부학원장은 “대학원은 사회에 나가기 전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니만큼, 학문분야에서의 노력 못지않게 사회생활의 기반 마련 및 대학원 동료들과의 뜻깊은 추억을 남기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원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이번 행사에는 많은 신입생들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외국인학생들의 참여율은 저조했지만,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도 이들을 위한 동시통역이 지원됐다. 총학생회 측은 원생들의 복지를 위한 세부지원들을 소개하는 가운데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에는 외국인과 한국인 원생의 교류 목적 동아리인 KHUDDY에 대한 소개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백지윤(국제한국언어문화학과 박사과정) 씨는 “대학원에서는 본인이 잘 확인하지 않으면 주요 학사일정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와 더불어 총학에서 지원하는 주요사업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유용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철주 | vertigo1985@khu.ac.kr

작성자: khugnews

이글 공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